와인 : 까스텔 로드 까바 브륏🍾
생산 : 스페인 까탈루냐 뻬네데스
품종 : 마카베오, 샤렐로, 빠레야다🍇
알콜도수 : 11.5%
📕테이스팅 노트
- 녹색 빛이 살짝 보이는 밝은 황금빛🍏
- 빵 구울 때 나는 토스티 한 향 🍞
- 달달한 사과와 레몬, 라임류의 상큼한 시트러스 향🍋
- 샐러드, 치즈, 생선회와 잘 맞을 듯🥗🧀
✏️한 줄 평
고단한 하루를 시원한 탄산과 함께 씻어내기 좋은 갓성비 와인💛
⭐️Tip⭐️
온도가 오르면 특유의 씁쓸한 향과 맛이 올라오니 차가운 온도(5~7℃)를 유지하면서 마시길😃
갓성비 스파클링 와인?

스파클링 와인이 땡기지만 샴페인의 가격이 부담스럽거나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파티에서 흥을 돋우고 싶지만, 비싼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까바(CAVA)를 추천한다. 단 맛은 없지만 특유의 가벼운 느낌과 상큼한 과실향은 특히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까바는 포도 품종은 다르지만, 샴페인과 같은 2차 병입 발효 정통 방식으로 만든다. 할인 행사를 통하면 1만 원 내외의 가격에 살 수 있으며, 2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도 꽤나 괜찮은 퀄리티의 까바를 마실 수 있다.
굳이 와인 샵이 아니어도 대형마트, 편의점에서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접근성과 가성비를 생각하면 편하게 즐기기 좋은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생각한다.

단독으로 마셔도 좋지만, 다양한 음식과도 함께 즐기며 까바의 매력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지만, 기본적으로 해산물과 잘 어울린다. 생선회 또는 생선요리, 새우와 같은 해산물 요리와 좋은 궁합을 보인다.
이외에도 샐러드, 튀김, 고기 요리 등 어디에나 무난히 마시기 좋은 전천후 스파클링 와인인 까바는 특히 스파클링 와인의 가장 큰 특징인 한식의 매콤함과도 잘 어울린다.
오늘 소개한 까바는 단점이 없는 와인은 아니지만, 어떤 상황에서나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와인이다. 거기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라면 마시지 않을 이유가 없다.
내가 와인을 좋아하는 수많은 이유 중 하나는 와인을 마시는 순간을 특별한 것만 같은 느낌이 들게 만든다는 것이다. 까바의 탄산이 주는 청량감은 마치 맥주를 마실 때의 느낌과 비슷한 결이지만 와인이라는 점에서 형용할 수 없는 특별함을 느끼게 해준다.
힘든 하루 끝에 평소와는 다른 방법으로 피로를 해소하고 싶다면, 까바를 마시며 고단했던 오늘을 특별하게 마무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