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 이탈리아 토스카나 끼안티
품종 : 산지오베제🍇
알콜도수 : 13.5%
📕테이스팅 노트
- 루비색으로 보이는 짙은 붉은빛🍷
- 체리 같은 붉은 과실향과 오크 향, 흙 내음의 조화🍒
- 기분 좋은 산도와 적절한 탄닌으로 좋은 밸런스😀
- 토마토소스 베이스의 파스타, 피자와 좋은 궁합🍅🍕🍝
✏️한 줄 평
질리지 않는 매력을 가진 깔끔한 레드 와인🍷
⭐️Tip⭐️
2만 원 후반~3만 원 초반 가격대를 발견한다면, 무조건 사길!👍
까스텔라레의 와인 라벨에서 찾을 수 있는 '이것'은?

까스텔라레 와이너리는 토스카나 지역에 서식하는 새를 위협하는 것은 사냥이 아닌 농사를 짓는 데 사용되는 살충제의 사용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래서 포도를 생산하는 포도원에서 제초제, 화학적 비료의 사용을 철저히 금지하는 친환경 농법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멸종 위기 동물 보호에 앞장선다는 의미로 멸종 위기에 처한 새를 다양한 와인의 라벨에 넣으며 친환경 와인의 대명사가 되었다.
누구나 만족할 만한 이탈리아 와인

개인적으로 와인을 마시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이탈리아 와인을 떠올리곤 한다. 내가 생각하는 이탈리아 와인의 이미지는 가족, 친구들과 떠들썩한 식사를 즐기는 모습이 떠오른다. 그래서 그런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음식과 무난한 궁합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끼안티 클라시코를 추천하는 이유는 특유의 기분 좋은 산도와 좋은 밸런스를 좋아하고, 와인을 잘 모르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해 준 와인 중 호불호가 가장 적었던 와인이 이탈리아 특히 토스카나 지역의 와인이었고, 가성비까지 생각한다면 끼안티 클라시코가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자신이 와인을 잘 모른다거나 와인을 잘 모르는 지인에게 추천을 해줘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끼안티 클라시코를 적극 추천한다. 2~3만 원대의 가격과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는 점, 훌륭한 맛까지 생각한다면 이만한 가성비가 있을까?